본문 바로가기주요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IBS Conferences

[IBS·기초과학 홍보콘텐츠 공모전]

일반부(최우수상)_조직검사? NO! 나노 MRI 램프!

조직검사? NO! 나노 MRI 램프!
▲ 영상보기

작품명: 조직검사? NO! 나노 MRI 램프!

서혜빈
▲ 수상자 : 서혜빈

□ 수상소감

너무 기쁩니다...! 큰 상 주셔서 감사하고 저도 이 공모전을 통해서 기초과학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제가 그랬듯이 참가하신 분들과 투표에 참여해 주신 많은 분들에게도 그런 계기가 되었길 바랍니다.

□ 작품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

IBS의 주요 성과 중 하나인 ‘나노 MRI 램프’에 대해서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나노 MRI 램프의 구성요소와 원리, 기존 조영제와의 차별성 그리고 조직 검사가 생략 가능하다는 특징 등을 설명해 주고 있지요.

□ 공모전에 참여하게 된 계기

다음 학기 등록금을 위해 여기저기 기웃거리던 중 공고를 발견하고 참여하게 되었는데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쁩니다!

□ 작품 기획·제작하기까지의 과정 소개

참고 자료 속 나노 MRI 램프의 특징 중 조직 검사를 생략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영감을 받아 환자에게 설명해 주는 식으로 진행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상황을 설정하고 기획하니 수월하게 콘티를 짜고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 작품을 만들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주제로 할 연구결과를 선정하고 콘티를 짜는 도중 MRET 현상 때문에 포기할 뻔했습니다.. 하지만 책상에 다시 앉아 자료를 찾으며 생각해 보니 어릴 적 물리 시간에 배웠던 전자기 유도현상과 조금 비슷한 맥락인 것 같아서 곧 마음을 추스르고 작업을 이어 나갈 수 있었습니다.

□ 기타 하고 싶은 말

사실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기초과학연구원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괜히 어려운 내용일 것 같다는 생각과 달리 이해하기 쉽고 흥미로운 연구결과들도 많아서 앞으로도 IBS 홈페이지 뉴스센터,, 관심 가지고 종종 들어갈 것 같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홍보팀 : 임지엽   042-878-8173
최종수정일 2023-11-28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