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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헌장 전문

우리 기초과학연구원은 세계적 수준의 기초과학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창조적 지식 및 원천기술 확보와 우수 연구 인력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러한 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기초과학연구를 통해 국가발전에 앞장서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신뢰성 있고 높은 수준의 연구 성과를 제공하여 고객의 풍요로운 사회 실현에 이바지 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연구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정직하고 공정한 업무처리와 연구윤리를 확립함으로써 청렴하고 투명한 연구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우리 기관은 고객헌장을 제정하면서 다음과 같은 고객응대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 우리의 고객
1) 연구 고객 : 연구원과 연구수행 관련 협업을 하는 정부, 공공기관, 대학 등
2) 일반 고객 : 방문, 홈페이지 접속, 유선 연락 등의 방법으로 우리 연구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


2. 고객응대 서비스 이행 표준
1) 연구원을 직접 방문하는 경우
  - 항상 친절한 자세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고객을 대하겠습니다.
  - 항상 고객의 요청 사항을 경청하고, 신속하고 책임감 있게 처리하겠습니다.
  - 모든 사무공간에는 부서 표지판 및 명패를 비치하여 고객이 쉽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전화로 용무를 처리하는 경우
  - 전화는 친절하고 밝은 목소리로 소속과 이름을 분명히 밝히고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하고 성의 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3) FAX, 우편으로 상담하는 경우
  - 민원서류가 접수될 경우 담당부서에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신속, 공정,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회신은 실명으로 처리하여 고객의 추가적인 질문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온라인으로 상담하는 경우
  - 이메일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정확하고 신속하게 회신하고, 미해결된 사항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진행과정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연구원의 홈페이지에서 공지할 정보는 신속하게 업데이트를 하여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1) 기초과학연구원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해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거나 개선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서면, 인터넷 등 편리한 방법으로 의견을 주시면 그 결과를 신속하게 알려드리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우편 : (34126)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55 기초과학연구원 총무복지팀
  - 유선 : 042)878-8114
  - 인터넷 : 기초과학연구원 홈페이지(www.ibs.re.kr) ☞ 묻고답하기


4. 불만처리 및 시정조치
  -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고객과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겠으며 원인분석을 통하여 사후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직원의 불친절 또는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 고객 불만 발생 경우, 잘못이 확인되면 해당직원 교육 및 정중한 사과를 드리고 즉시 시정하여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러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서비스이행 기준을 성실히 실천하면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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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담당자
경영기획팀 : 구성모   042-878-8107
최종수정일 2019-06-19 1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