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요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IBS Conferences

[IBS·기초과학 홍보콘텐츠 공모전]

청소년부(우수상)_클로로퀸이 알고 싶다

클로로퀸이 알고 싶다
▲ 영상보기

작품명: 클로로퀸이 알고 싶다

그런데 말입니다(김민경,이민주,현지은)
▲ 수상자 : 팀명_그런데 말입니다(왼쪽부터 김민경,이민주,현지은)

□ 수상소감

좋지 못한 여건 속에서 공모전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그에 대한 인정을 받는 것 같아 감사한 마음에 듭니다. 영상의 의도처럼 바이러스가 빨리 종식되어, 많은 사람이 웃음을 되찾을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오길 바랍니다.

□ 작품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

현재 코로나 치료제로 대두되고 있는 ‘클로로퀸이 인체에 작용하는 원리’를 주 내용으로 다루었습니다. 클로로퀸의 3가지 역할을 나열하여 차례로 설명하고 있으며, 직접 만든 가상의 캐릭터와 녹음한 내레이션을 통해 영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공모전에 참여하게 된 계기

평소 친한 친구들과 기억에 남는 일을 하고 싶었는데, 좋지 못한 상황으로 직접 만나서 해내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공모전에 참여해보자는 의견이 나왔고, 서로의 진로와 관련 있는 공모전을 찾다가 각자의 장점을 살려 IBS 홍보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작품 기획·제작하기까지의 과정 소개

코로나 바이러스가 하루빨리 종식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코로나 치료제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는데, 그중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클로로퀸을 채택하였습니다. 치료제가 인체에 작용하는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나타내기 위해 동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영상을 편집하는 역할과 영상에 들어갈 소스를 그리는 역할, 영상 콘티를 짜는 역할로 나누었고 내레이션은 세 명이서 번갈아 녹음하였습니다.

□ 작품을 만들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내레이션을 녹음하고 영상 속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드는 과정이 재밌어서 기억에 남았고, 어려웠던 점은 편집 과정에서 바이러스 및 클로로퀸이 작용하는 모션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학업을 병행하면서 제출 기한을 맞춰 영상 제작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 기타 하고 싶은 말

IBS 기초과학연구원을 통해서 과학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공계 계열에 진학하여 더 많은 과학지식을 쌓고 이를 이용해 좋은 곳에 사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  
최종수정일 2023-11-28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