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요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IBS Conferences

 

[기초과학연구원] 사스코로나바이러스-2 고해상도 유전자 지도 완성!


사스코로나바이러스-2 고해상도 유전자 지도 완성! 이미지1로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ibs 기초과학연구원 Institute for Basic Science 사스코로나바이러스-2 고해상도 유전자 지도 완성 바이러스 유전자 빅데이터 제공, 증식원리에 대한 이해로 신약 개발 기여

사스코로나바이러스-2 고해상도 유전자 지도 완성! 이미지2로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ibs 기초과학연구원 Institute for Basic Science IBS RNA 연구단은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원인인 사스코로나바이러스-2(SARS-CoV-2)의 고해상도 유전자 지도를 완성했습니다.

사스코로나바이러스-2 고해상도 유전자 지도 완성! 이미지3로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ibs 기초과학연구원 Institute for Basic Science 김빛내리 단장이 이끄는 공동 연구팀은 두 종류의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법을 활용해 사스코로나바이러스-2가 숙주세포 내에서 생산되는 RNA전사체를 모두 분석했습니다. 나노포어 직접 RNA 시퀀싱, 나노블 DNA 시퀀싱 전사체 : 숙주세포 안에서 생산된 RNA의 총합

사스코로나바이러스-2 고해상도 유전자 지도 완성! 이미지4로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ibs 기초과학연구원 Institute for Basic Science 이를 통해 유전체RNA로부터 생산되는 하위유전체RNA를 실험적으로 규명하고, 유전정보를 모두 분석하여 바이러스 유전자들이 유전체꿈 상의 어디에 위치하는지 정확하게 찾아냈습니다. 사스코로나바이러스-2의 생활사 사스코로나바이러스-2 유전자의 숨겨진 비밀들을 풀 수 있는 지도를 확보하게 된 것입니다.

사스코로나바이러스-2 고해상도 유전자 지도 완성! 이미지5로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ibs 기초과학연구원 Institute for Basic Science 이와 함께, 연구팀은 바이러스 RNA에서 메틸화와 같은 화학적 변형을 발견했습니다. 변형된 RNA들은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특성을 가질 수 있으므로, 이번에 발견한 변형은 사스코로나바이러스-2의 생활사와 병원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스코로나바이러스-2 고해상도 유전자 지도 완성! 이미지6로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ibs 기초과학연구원 Institute for Basic Science 김빛내리 단장은 이번에 파악한 사스코로나바이러스-2 각 전사체의 정확한 정량을 토대로 진단용 유전자증폭기술(PCR)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사스코로나바이러스-2 고해상도 유전자 지도 완성! 이미지7로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ibs 기초과학연구원 Institute for Basic Science 이번 연구는 사스코로나바이러스-2 유전자에 대한 풍부한 정보와 세밀한 지도를 제시함으로써 바이러스의 증식원리를 이해하고 새로운 치료전략을 개발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IBS 기초과학연구원 네이버블로그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