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요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IBS Conferences

 

IBS(기초과학연구원), 어디까지 들어봤니?!

기초과학연구원은 기초과학연구를 통해 우리의 미래를 밝히는 연구기관입니다.
기초과학연구원은 인류사회에 유용한 기초과학 지식을 창출하고자
순수한 과학적 호기심에 의한 중장기 연구를 행하기 위해
지난 2011년 11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음성안내 텍스트

IBS, 어디까지 들어봤니?!

IBS는 뭐 하는 곳일까?! 기초과학연구원은 기초과학연구를 통해 우리의 미래를 밝히는 연구기관입니다. 기초과학연구원은 인류사회에 유용한 기초과학 지식을 창출하고자 순수한 과학적 호기심에 의한 중장기 연구를 행하기 위해 지난 2011년 11월에 설립되었습니다.

IBS의 미션은? Making Discoveries for Humanity & Society '기초과학연구로 인류행복과 사회 발전에 공헌한다'

세계가 주목하는 IBS 네이처 인덱스 209위(2017년), 네이처 라이징 스타 2016 11위, 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1% 연구자 4개분야 6명 IBS 단장, 톰슨로이터 노벨상 수상 예측 후보

IBS 본원 시대 개막 IBS는 2018년 1월 대전광역시 도룡동 엑스포과학공원 부지에 새로운 터전을 마련하였습니다.

IBS 본원 시설은? IBS 본원은 크게 행정동, 이론동, 실험동, 실험동물자원동, 생활관, IBS 과학문화센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BS 연구단을 소개합니다! 물리, 생물, 화학, 지구과학, 수학, 융합 6개 분야의 28개 연구단이 전국 각지에서 기초과학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IBS 본원에는 5개 연구단이 위치해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이론연구와 실험연구를 수행하며 과학적 진리를 탐구하고 있답니다.

올해 IBS는 어떤 연구를 해 왔을까? 올해 1월에는 첨단연성물질 연구단에서 나노입자로 계면활성제르 만드는데 성공했습니다.

3월에는 분자활성 촉매반응 연구단에서 자연에 풍부한 탄화수소로 신약 원료인 감마-락탐을 합성하는데 성공했습니다.

5월에는 식물 노화수명 연구단에서 식물의 꽃잎이 떨어져야 할 정확한 위치에 떨어지는 비밀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IBS는 기초과학 발전이 인류미래를 밝히는 데 공헌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IBS는 과학으로 인류공통의 문제와 근원적 질문에 답하고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IBS 기초과학연구원 네이버블로그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