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요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IBS Conferences

Total : 3

질문 1. YSF 착수 이후 진행하는 단계평가는 무엇이며, 기준 및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단계평가는 YSF 과제 수행 기간 동안의 연구성과 수월성, 과제 책임자로서의 연구 역량 발전 여부를 점검하고 평가하기 위함이며, 과제 연장을 신청하는 경우 연장 여부를 결정합니다.


1) 과제 연장을 신청하는 경우: YSF 연구착수일로부터 2년 6개월까지의 성과에 대하여 현황보고서를 접수받고, 이후 단계평가(현장실사 및 발표평가)를 실시합니다. 늦어도 2년 9개월 차에 과제 연장 여부를 포함한 단계평가 결과가 통보됩니다. 단계평가 시 YSF가 소속된 연구단의 연구단장은 YSF와 소속 연구단간 시너지 창출 여부 등에 대한 의견서를 평가 담당부서에 제출합니다.

2) 과제 연장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현황보고서 접수 및 서면평가 실시

3) IBS 참여 연구자가 현 소속 연구단 YSF로 선정된 경우: 최대 3년간 지원이므로 과제 연장 없이 현황보고서 접수 및 서면평가 실시


  • ※ 단계평가 기준 및 항목(안)
  • - (연구의 수월성) 연구주제의 독창성·잠재력·파급력, 과제 수행 기간 동안 도출된 연구성과의 우수성 및 중요성, 향후 연구계획의 적절성 등
  • - (과제 책임자로서의 역량) 독립적 연구 수행 능력, 리더십 등
  • - (과제 운영의 적정성) 연구비 편성 및 실제 예산 집행의 적정성, 연구 그룹 구성(인력·조직)의 적절성, 구입 장비의 필요성 및 실제 활용 여부 등(해당시)
  • - (소속 연구단과의 협력 및 기여도) 연구단 인프라 활용, 시너지 창출(공동연구 등), 연구단의 대형·장기·융합 연구 기여 정도 등




질문 2. YSF 조기 종료 시,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조기 종료를 요청하고자 하는 YSF 대상자와 소속 연구단은 담당부서에 종료 예정일 2개월 전까지 조기 종료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에 근거하여 평가담당 부서에서는 현황보고서를, 연구관리부서에서는 실적점검보고서, 연구비 사용실적보고서(외부 연구단만 추가로 제출)를 작성 요청 및 접수하고 연구비 정산을 시행합니다. 또한, 대상자의 연구과제 수행기간 등을 고려하여 IBS 위원회에서 평가 방식과 일정을 정하고, 이에 따라 평가를 실시한 후 결과를 안내 받게 됩니다.


질문 3. 소속 연구단 폐지 시, YSF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YSF 그룹이 소속된 연구단 및 PRC 연구그룹이 폐지되는 경우, YSF 그룹을 폐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타 연구단으로 재배치가 가능한 경우에는, YSF 그룹을 이전하여 연구를 계속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연구평가팀 : 이주영   042-878-8402
최종수정일 2023-11-28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