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요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IBS Conferences
IBS 과기정통부 장관표창 수상자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IBS 과기정통부 장관표창 수상자
작성자 전체관리자 등록일 2022-04-21 조회 690
첨부 png 파일명 : thumb.png thumb.png
png 파일명 : thumb.png thumb.png

IBS 과기정통부 장관표창 수상자

- 연구개발 최우수성과 100선 유공 연구단장 악셀 팀머만

- 제55회 과학의 날 기념 유공 노태원 단장, 하경자 연구위원, 차미영CI

기후물리 연구단 악셀 팀머만 연구단장
기후물리 연구단 악셀 팀머만 연구단장


기후물리 연구단 악셀 팀머만(Axel Timmermann) 연구단장(부산대 석학교수)이 4월 21일(목)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 유공 포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연구개발 최우수성과 100선 분야 과기정통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과기정통부는 과학의 날을 맞아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자에 대한 발굴·포상을 통해 과학 기술인의 자긍심과 명예심을 고양하고 사기를 진작시켜 국가 과학기술 혁신에 기여하고자 이번 포상을 실시했다.

수리 및 계산 과학 연구단 데이터 사이언스 그룹 차미영 CI
수리 및 계산 과학 연구단 데이터 사이언스 그룹 차미영 CI


수리 및 계산 과학 연구단 데이터 사이언스 그룹 차미영 CI(KAIST 전산학부 부교수)가 제55회 과학의 날을 맞아 4월 21일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차미영 CI는 가짜 정보를 탐지하는 선도적인 AI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세관 탈세 선별과 코로나 인포데믹 문제 등 실사례에 적용하는 등 과학기술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강상관계물질 연구단 노태원 단장, 기후물리 연구단 하경자 연구위원
강상관계물질 연구단 노태원 단장, 기후물리 연구단 하경자 연구위원


또 강상관계물질 연구단 노태원 단장(서울대학교 교수)와 기후물리 연구단 하경자 연구위원(부산대학교 교수)가 과학기술 도약장 훈장을 수여받았다. 강상관계물질 연구단 노태원 단장은 30여 년간 기초과학 연구와 교육에 헌신하였고 특히 응집물리학의 진보에 크게 기여해서 이번에 훈장을 수여받았다. 하경자 초빙연구위원(부산대학교 교수)은 폭염・폭우 등 극한기후의 기후변화를 연구하는 몬순연구자로 150여 편의 우수 국제 본문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으로 학문 발전 및 기후변화 과학 분야 연구 활성화에 기여함을 인정받았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홍보팀 : 임지엽   042-878-8173
최종수정일 2023-11-28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