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요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IBS Conferences
우주입자 연구시설(ARF) 착공식 기념사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우주입자 연구시설(ARF) 착공식 기념사
부서명 원장실 등록일 2019-04-12 조회 2833
첨부  

우주입자 연구시설(ARF) 착공식 기념사

안녕하십니까?
기초과학연구원 김두철 원장입니다.

먼저,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금일 착공식 개최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자리하신 정만호 강원도 부지사님을 비롯하여 멀리서 와주신 연구기관 기관장 및 연구책임자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착공식 개최를 위해 수고해 주신 SM한덕철광산업 김명주 대표님, 최승준 정선 군수님과 군청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이제 이 곳 정선군 철광 지하 1,100m에 암흑물질을 탐색하고, 중성미자의 근본성질을 규명하는 등 우주의 근원을 탐구하기 위한 IBS의 연구공간이 마련될 것 입니다.

이미 수직으로 600m의 연구용 엘리베이터가 완공 되었으며, 2020년 말 모든 구축을 완료하고, 2021년 초부터 필요한 검출시설을 구축하여 본격적으로 우주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한 실험을 시작할 것입니다.

기초과학연구원은 이러한 집단적이고 중대형의 기초과학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앞으로도 노력을 계속 할 것입니다.

선진국 대비 짧은 기간에 이런 훌륭한 환경을 조성 가능할 수 있었던 것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밤낮으로 수고하신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선 우주입자연구시설 즉, 가칭 예미랩(Yemilab)은 세계적 수준의 인프라를 갖춘 대형 연구시설로, 천체입자물리학 분야에서 세계적인 연구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 됩니다.

또한, 예미랩은 다른 과학기술 분야에서도 활용될 수 있어서 국내 과학기술 수준이 선진국 반열에 올랐음을 공표하는 계기가 될 수 있고, 지역사회의 과학 및 경제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늘 이 자리가 그 역사적인 성과를 거둘 첫 삽을 뜨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다시 한 번 오늘 착공식에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이전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홍보팀 : 임지엽   042-878-8173
최종수정일 2023-11-28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