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요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IBS Conferences
IBS 본원 개원식 환영사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IBS 본원 개원식 환영사
부서명 원장실 등록일 2018-04-24 조회 2292
첨부  

IBS 본원 개원식 환영사

안녕하십니까?
기초과학연구원 김두철 원장입니다.

먼저, 바쁘신 가운데 오늘 개원식에 참석하여 주신 김정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장님, 오세정 의원님, 신용현 의원님, 조승래 의원님, 이상민 의원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 연구소, 대학 및 대전시 주요기관에서 귀중한 분들이 많이 참석하셨습니다. 모두 소개드리지 못하는 점 아쉽게 생각합니다.

기초과학 연구로 인류 행복과 사회 발전에 공헌한다는 비전으로 출범한 IBS가 어느덧 7년째에 접어들었습니다.

IBS는 기존 관행에서 벗어나 새로운 연구문화를 선도하고자 다양한 시도를 해왔습니다. 오직 과학자의 우수성만을 고려한 연구단 선정, 연구자들의 자율성 확대, 질적 평가와 동료 평가를 과감히 도입한 평가제도 등이 몇 가지 사례입니다.

인재들을 모으고, 그들이 호기심에 기반 하여 신명나게 연구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것이 핵심 철학이라 하겠습니다.

우리의 도전은 국내·외 과학자들의 폭 넓은 관심과 지지를 받아왔습니다. 과학계의 애정과, 연구자들의 헌신에 힘입어 IBS는 한국을 대표하는 기초과학 연구소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IBS 본원은 전 세계 인재들을 끌어들여 대전시의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또 도심형·개방형 연구소로서 다양하고 품격 있는 과학문화 활동을 전개하여 대전시가 과학 도시로 성장하고, 시민사회가 성숙하는데 큰 몫을 할 것입니다.

끝으로 IBS의 모체가 된 사업을 제안한 은하도시포럼을 비롯하여 IBS가 오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도와주시고 기여하신 여러분들에게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자랑스러운 IBS가 되도록 노력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오늘 이렇게 뜻 깊은 날에 함께 하여 주신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커뮤니케이션팀 : 백서윤   042-878-8238
최종수정일 2019-01-30 1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