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요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IBS Conferences
이화여자대학교 연구협력관 신축 기공식 축사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이화여자대학교 연구협력관 신축 기공식 축사
부서명 원장실 등록일 2018-04-16 조회 845
첨부  

이화여자대학교 연구협력관 신축 기공식 축사

기초과학연구원장 김두철 입니다.

오늘 이렇게 뜻깊은 날에 초대해 주신 장명수 이사장님과 김혜숙 총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기공식을 위해 애쓰신 IBS 양자나노과학 연구단 안드레아스 하인리히 단장님과 직원 여러분들께도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IBS 양자나노과학 연구단은 2017년 1월에 출범한 이후 세계적 수준의 연구단 구성을 위해 쉼 없는 노력을 해왔습니다. 주사 터널링 현미경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안드레아스 하인리히 단장님께서는 표면 위 원자의 양자역학적 성질에 대한 연구를 선도하여 왔으며, 또한, 이곳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여성과학자를 육성하고 활동을 장려하는 것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기도 합니다.

내년 2월 연구협력관이 완공되면 IBS 양자나노과학 연구단에서는 최적화된 연구설비를 활용하고 함께 입주하는 엘텍공과대학을 포함한 국내외 우수한 연구 그룹과 협력해 나아갈 것입니다.

Making Discoveries for Humanity and Society. IBS는 기초과학 연구로 인류 행복과 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습니다.

남들이 하지 않는 창의적 주제에 몰입할 수 있는 연구 환경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화여대 연구협력관이 완공되고 그 안에 IBS 연구단이 자리를 잡게 된다면 우수한 연구자들이 창의적 과학연구에 마음껏 몰입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양자나노과학 연구단이 출범한지 1년 조금 넘었지만 우수한 연구 성과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연구단에서는 가장 작은 미시세계를 탐구하지만

IBS와 이화여대가 힘을 합쳐 그 누구보다 큰 꿈을 이루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소중한 자리에 함께 해주신 여러분들께 다시한번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커뮤니케이션팀 : 백서윤   042-878-8238
최종수정일 2018-11-10 1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