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요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IBS Conferences
IBS, 중국과학원(CAS)과 기초과학 발전 도모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IBS, 중국과학원(CAS)과 기초과학 발전 도모
작성자 글로벌협력팀 등록일 2019-04-04 조회 309
첨부 jpg 파일명 : thumb.jpg thumb.jpg

IBS, 중국과학원(CAS)과 기초과학 발전 도모

4/4 연세대서 MOU 체결, 기초과학 전반에 관한 공동 연구협력 강화

기초과학연구원(IBS, 원장 김두철)이 중국과학원(CAS, 원장 바이 춘리)과 기초과학 분야 전반에 관한 공동연구, 연구인력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다. 협약식은 4월 4일(목) 오전 9시에 연세대학교 IBS관에서 진행된다.

중국 기초과학 분야의 최고 권위기관인 CAS와 한국 기초과학의 핵심기관인 IBS가 협약을 맺는 만큼 향후 양국의 과학 발전에 큰 진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그간 IBS는 중이온가속기건설구축사업단(단장 권면)을 중심으로 CAS 산하 고에너지물리연구소(IHEP), 현대물리연구소(IMP)와 가속기 및 실험장치 분야 공동 연구, 인력 및 정보 교류 등을 추진해왔다. 이번 협약에서는 중이온가속기 분야에서 기초과학 전반으로 공동 연구를 확장해 협력을 더욱 강화하자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연구주제 공동 발굴, 콘퍼런스 및 세미나 개최, 연구인력 교류 등을 통해 중이온가속기의 이해와 저변을 넓혀 기초과학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IBS 김두철 원장은 "이번 MOU는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기초과학 연구기관 간 협력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기존 가속기 분야의 연구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기초과학 전반에 관해 두 기관이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연구협력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사진1. IBS 김두철 원장(왼쪽)과 CAS 바이 춘리(BAI Chunli) 원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국의 과학 발전에 큰 진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 사진1. IBS 김두철 원장(왼쪽)과 CAS 바이 춘리(BAI Chunli) 원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국의 과학 발전에 큰 진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2. IBS-CAS MOU 체결식 참가자들의 단체사진. (좌측 다섯번째부터 심시보 IBS 정책기획 본부장, 천진우 IBS 나노의학 연구단장, 김두철 IBS 원장, 바이 춘리 CAS 원장, 우 우에량 중국과학원대학 부총장, 씨에 용 중국과학원대학 국제협력실장.)

▲ 사진2. IBS-CAS MOU 체결식 참가자들의 단체사진. (좌측 다섯번째부터 심시보 IBS 정책기획 본부장, 천진우 IBS 나노의학 연구단장, 김두철 IBS 원장, 바이 춘리 CAS 원장, 우 우에량 중국과학원대학 부총장, 씨에 용 중국과학원대학 국제협력실장.)

사진3. IBS-CAS 대표단이 향후 공동 연구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 사진3. IBS-CAS 대표단이 향후 공동 연구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커뮤니케이션팀 : 백서윤   042-878-8238
최종수정일 2019-01-30 1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