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과학연구원 육아휴직 대체인력(기간제 직원) 채용 공고
기초과학연구원은 세계적 수준의 기초과학연구를 통해 창조적 지식과 원천기술 확보를 목표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14조에 의해 설립된 국가연구기관입니다.
기초과학연구원을 세계적 수준의 연구기관으로 이끌어 갈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인재를 모십니다.
1. 모집분야 및 자격
모집분야 및 자격
구분(지역) |
직종 |
분야 |
지원자격 |
인원 |
IBS 본원(대전) |
행정직(기간제) |
IBS 성과평가·선정 평가 관련 국제회의 지원 - 해외 연사 초청 및 관리 - 기타 팀 내 서무 |
[학력] 학력무관 [전공분야] 전공무관 [자격사항] 없음 [우대사항] 영어 능통자 |
1명 |
2. 직무기술서
직무기술서
직종 |
행정직 |
직무수행 내용 |
▪ 연구단 성과평가 ① 연구단 성과평가 패널 구성·운영 지원* ② 연구단 성과평가 현장평가 주관 및 평가회의 개최 지원* * 국내외 위원 연락, 숙박, 항공 예약, 행사 현장지원, 관련 (통)번역 지원 ▪ 연구단 선정평가(연구단장, 부연구단장, YSF 등) ① 연구단 선정평가 패널 구성·운영 지원* ② 연구단 선정평가 평가회의 개최 지원* ③ IBS 연구단 선정·평가위원회 회의 개최 지원* * 국내외 위원 연락, 숙박, 항공 예약, 행사 현장지원, 관련 (통)번역 지원 ▪ 기타 팀 내 서무 |
필요지식 |
▪ 정부행정 및 정책과정에 대한 이해 |
필요 능력, 기술, 경험 |
▪ 동료, 공무원 연구자 등 대내외 고객과의 소통 능력 ▪ 영어 의사소통 및 문서작성 능력 (상급) ▪ 문서(한글, MS Office 등) 작성 및 활용 능력 |
필요자격 |
(필수) 없음 (우대) 영어 능통자 |
직무수행 태도 |
▪ 규정과 지침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적용하려는 태도 ▪ 타 부서 및 기관과의 협력적 태도 ▪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수행 자세 ▪ 정부 및 소속원간 협조를 통한 원활한 소통능력 |
3. 응시자격 공통 및 우대사항
가. 공통사항
- 1)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 2)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나. 우대사항
- 1) 장애인 및 국가보훈대상자는 관련 증빙서류 제출 시 관계법령에 의거 우대
4. 전형절차 및 제출서류
전형절차 및 제출서류
구분 |
평가사항 |
제출서류 |
비고 |
1단계 (서류전형) |
업무 적합성 및 수행능력 |
- 입원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 장애인 및 국가보훈대상자 관련 증빙서류(해당자) |
첨부 양식 사용 |
2단계 (면접전형) |
기본자세 및 역량평가 |
- 최종학력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 자격증 사본(공인영어성적 등) - 경력 및 재직증명서(해당자) - 주민등록 등·초본 |
1단계 합격자 (5배수 이내) 개별통보 |
5.지원서 접수 방법 및 기간
- 가. 접수방법 : E-mail 제출(young@ibs.re.kr)
- ※ 이메일 보내는 방법
* (제목) [기초과학연구원 육아휴직 대체인력 지원 – 행정직 연구단 선정 및 성과평가 분야] ○○○← 지원자 성명 * (본문) 기초과학연구원 육아휴직 대체인력 채용에 지원합니다. * (첨부파일명) 기초과학연구원 행정직 지원서(○○○← 지원자 성명)
- 나. 공고기간 및 입원지원서 접수 : 2017.10.13.(금)∼2017.10.29.(일) 17:00까지
6. 기타
- 가. 근무기간은 1년으로 함.(육아휴직 직원 복직 시기에 따라 근무기간은 연장가능)
- 나. 기재 착오 및 누락,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으로 하며, 허위로 판명된 경우 합격을 무효로 함.
- 다.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에 의거, 현장 제출한 서류는 최종결과 발표 후 3개월 이내 반환 청구를 하는 경우에 한해 반환 받을 수 있음.
- 라. 전형결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 마. 채용 시 직종(급) 부여 및 경력 산정은 연구원 기준에 따름.
- 바. 근무지 : IBS 본원 (대전), 근무시작일(예정) : 2017년 11월 7일
- 사. 문의처 : 기초과학연구원 연구평가팀 담당자
<TEL> 042-878-8142, <E-mail> young@ibs.re.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