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요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IBS Conferences
2014년 신년사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4년 신년사
부서명 원장실 등록일 2014-01-02 조회 1071
첨부  

안녕하세요, IBS 원장 오세정입니다.

갑오년 새해를 맞아 복 많이 받으시고 모든 분들이 청마의 기운과 생동감이 넘치는 한해를 보내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지난해 IBS는 많은 일들이 있었고 그 가운데 크고 작은 성과도 거뒀습니다. 세계적 석학 20명이 연구에 착수했으며 연구단들은 우수한 연구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특히 엑스포과학공원에 IBS 입주가 확정돼 IBS 가족들이 ‘내 집 없는 불안함’을 해소하고 연구와 업무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는 다 여러분의 노력 덕분이며 앞으로도 IBS가 세계적 연구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 보여준 열정을 부탁드립니다.

이제 설립 만 3년을 향해 가는 IBS는 갑오년 말의 해를 맞아 말처럼 힘찬 모습을 보여야 할 것입니다. 엑스포과학공원에 IBS 본원을 착공하기 위한 실시계획 및 건축 설계를 올해에 완료하고 IBS가 세계적인 기초과학연구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입니다.

또 지속적으로 세계적인 연구자들을 영입해 IBS가 우리나라를 기초과학이 강한 창의적인 선진 대한민국으로 성장시키는데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연구자들이 연구에 몰입할 수 있는 연구환경을 정착시키고 연구자들은 다른 사람이 하지 않은 새로운 연구, 모험적인 연구에 도전할 것입니다.

젊은 과학자들을 육성하는 일에도 IBS는 노력할 것입니다. 이들이 훗날 한국과 세계를 이끌 차세대 과학리더들이기 때문입니다.

또 지난해 상세설계를 완료한 중이온가속기는 올해 주요 부품의 제작 및 조립 등을 본격화해 세계의 가속기 연구자들이 운집하는 가속기 허브로의 자리매김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도 수리과학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시도할 것입니다.

더불어 구성원 간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활발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IBS의 직장문화를 형성하는 것도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외적으로는 해외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는 한편, 실질적인 협력을 구축하기 위한 작업이 진행될 것입니다. 지난해 MOU를 체결한 영국 왕립학회와 올해부터 공동워크숍을 개최해 공동연구 및 업무협력의 실질적인 첫발을 내딛고자 합니다. 국내 연구기관과 상생협력에도 박차를 가해 과학전체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IBS가 세계적인 기초과학연구기관으로 성장하고, 나아가 우리나라를 창의적인 선진국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여러분의 노력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올해 행복과 말의 힘찬 기운이 함께 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신년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홍보팀 : 임지엽   042-878-8173
최종수정일 2023-11-28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