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S 연구단 및 본원행정조직 정규직 전환 채용 공고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관련 정부정책에 따라, 기초과학연구원에서는 연구단 및 본원행정조직의 전환 확정 직무에 대해 제한 경쟁 채용을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 지원자격
본 채용은 제한채용으로 IBS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으신 분들에 한하여 진행되오니, 응시범위를 잘 확인하시어 지원하는데 착오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 - 2015년 7월 20일 이후, IBS 위촉직/보조직으로서 재직 및 행정/기술 업무를 수행한 자
※ 단, 아래 경우는 제외합니다.
- 휴직 대체인력으로 채용된 인원
- 연구업무(연구보조 등) 수행자, 연구직(비영년직트랙 등) 재입사자
- 정부 정규직 전환가이드 시점(’17.7.20) 이후 채용된 인원
■ 채용규모 : 26명
<지원직군> ※ 기존 위촉 기술/행정직에 해당
모집분야 및 지원 자격
소속 |
근무지 |
기존 직군 |
신설직군 |
직무내용 |
모집 인원 |
공석 직무 번호 |
직군 |
직종 |
본원 연구단 |
지하실험연구단 |
대전 |
위촉기술 |
지원직 |
기술 |
초전도 검출기 소자 및 극저온 장비 제작 |
1 |
지원직1 |
복잡계 이론물리 연구단 |
대전 |
위촉행정 |
지원직 |
행정 |
전문가 활용, 외국인 연구자 지원 |
1 |
지원직2 |
전문가 활용, 컨퍼런스, 홍보업무 |
1 |
지원직3 |
캠퍼스 연구단 |
기하학 수리물리 연구단 |
포항 |
위촉행정 |
지원직 |
행정 |
방문연구인력 지원 및 학회, 행사 지원 |
1 |
지원직4 |
초강력 레이저과학 연구단 |
광주 |
위촉행정 |
지원직 |
행정 |
출장, 외국인지원, 세미나, 홍보 지원 |
1 |
지원직5 |
연구예산 집행, 연구단 인력 지원 |
1 |
지원직6 |
위촉기술 |
지원직 |
기술 |
150TW 및 4PW 레이저 시스템 운영 |
1 |
지원직7 |
모집분야 및 지원 자격
소속 |
근무지 |
기존 직군 |
신설직군 |
직무내용 |
모집 인원 |
공석 직무 번호 |
직군 |
직종 |
액시온 및 극한상호작용 연구단 |
대전 |
위촉행정 |
지원직 |
행정 |
연구비 집행, 연수학생 지원 |
1 |
지원직8 |
유전체 항상성 연구단 |
울산 |
위촉행정 |
지원직 |
행정 |
연구단 구매, 학회 및 세미나, 지원 |
1 |
지원직9 |
나노물질 및 화학반응 연구단 |
대전 |
위촉행정 |
지원직 |
행정 |
부연구단장 그룹 예산, 성과관리, 행정업무 수행 |
1 |
지원직10 |
본원 행정조직 |
대전 |
위촉행정 |
지원직 |
행정 |
통번역(홍보, 연구지원 업무 등) |
4 |
지원직11 |
특허출원 관련 서류업무, 부서 내 서무 |
1 |
지원직12 |
※ (근무지) 기관 사정에 따라 채용 시 및 채용 후 근무지변경 인사발령 가능
<기능직군> ※ 기존 보조직에 해당
모집분야 및 지원 자격
소속 |
근무지 |
기존 직군 |
신설직군 |
직무내용 |
모집인원 |
공석 직무 번호 |
직군 |
직종 |
본원연구단 |
유전체 교정 연구단 |
대전 |
보조직 |
기능직 |
기술 |
실험초자 세척 및 실험용액 배합 |
1 |
기능직1 |
행정 |
연구단 소액구매 및 회계업무 |
1 |
기능직2 |
캠퍼스연구원 |
시냅스 뇌질환 연구단 |
대전 |
보조직 |
기능직 |
기술 |
실험동물 사육 및 실험실 위생관리 |
1 |
기능직3 |
복잡계 자기조립 연구단 |
포항 |
보조직 |
기능직 |
행정 |
연구그룹 연구비 집행, 출장 지원 |
1 |
기능직4 |
연구비 집행, 전문가, 연수학생 지원 |
1 |
기능직5 |
분자활성 촉매반응 연구단 |
대전 |
보조직 |
기능직 |
행정 |
부연구단장 그룹 행정 지원 업무 |
1 |
기능직6 |
식물 노화·수명 연구단 |
대구 |
보조직 |
기능직 |
행정 |
부연구단장 그룹 행정 지원 업무 |
1 |
기능직7 |
연구비 집행, 회계, 구매, 연수인력 지원 |
1 |
기능직8 |
국제협력 및 외부전문가, 외국인 지원 |
1 |
기능직9 |
기술 |
식물배양 및 급수/배수 관리 |
1 |
기능직10 |
본원 행정조직 |
대전 |
보조직 |
기능직 |
행정 |
생활관 관리, 출입증 관리 |
1 |
기능직11 |
※ (근무지) 기관 사정에 따라 채용 시 및 채용 후 근무지변경 인사발령 가능
■ 전형절차
공고 → 응시원서 접수 → 인성검사/직무면접 → 결과발표 → 이의신청서 접수/심사 → 입원서류작성 및 관련수속(신원조회, 채용신체검사 등) → 인사발령 및 고용계약
■ 응시범위
지원자는 당초 IBS에서 근무한 부서 외 타 연구단/공석직무에 응시 가능 합니다.
- - 단, 하나의 부서 및 하나의 공석직무에만 응시 가능(중복 지원 불가)
응시원서 작성시, 공석직무별 번호(지원직1~12, 기능직1~11번 중 택1)를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정규직 전환을 위해 신설한 직군체계 범위 내에만 응시 가능
※ (기존) 위촉-기술/행정직 ☞ (신설) 지원직군-기술/행정직 (기존) 보조직 ☞ (신설) 기능직군-행정/기술직
■ 제출서류 및 방법
정규직 전환 담당자 mail로 전형 전 서류 제출
제출서류 및 방법
구분 |
제출서류 |
비고 |
전형전 |
① 응시원서
② 보훈, 장애인,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스캔본 첨부(해당자) |
담당자 메일제출 |
평가 |
① 인성검사(온라인)
② 실무능력평가(지원직군 응시자만 해당)
③ 직무수행 및 업적발표 (한글파일, ppt등) |
제출양식 및 날짜 별도 안내 |
전형후 |
① 최종학력(예정)증명서 또는 학위기(사본)
※ 학위예정증명서 제출자의 경우, 임용 후(3개월 내) 졸업증명서 필수 제출
② 대학 이상의 교육과정 전 학년 성적증명서(사본)
③ 자격증 사본(해당자)
④ 경력증명서 및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
⑤ 신원조사 관련 서류 : 자필신원진술서(사진부착), 기본증명서(상세)
⑥ 채용신체검사서
⑦ 장애인, 국가유공자 및 보훈보상대상자는 증명서 사본(해당자)
⑧ 주민등록초본(병역기재사항 포함), 주민등록 등본 |
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제출 |
■ 접수기간
2019. 1. 11(금) ~ 2019. 1. 25(금) 18:00 까지
■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 (iamhjj@ibs.re.kr), 인재경영팀 채용담당자 - 연락처 : 042-878-8188
■ 급여 산정
합격 및 임용시 급여 산정은 연구원 기준을 따르되, 응시자께서 지원한 공석직무별 책정된 급여 수준 이내 및 근무 당시 급여수준에서 결정됩니다. - 지원의사가 있는 응시자께서는 접수처 이메일(iamhjj@ibs.re.kr)로 반드시 사전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전 문의하여 주신 분들에 한하여 급여 결정 방식 및 공석직무별 급여정보를 안내 드리며, 내용을 확인 및 개별 사인 후 응시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 제한채용 대상자가 아닌 응시자는 해당사항 없음(3단계 공개 채용시 지원 가능)
■ 기타사항
-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에 의거, 현장 제출한 서류는 채용 최종결과 발표 후, 3개월 이내 반환 청구를 하는 경우에 한하여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 - 전형결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최종합격자는 2019.04.01. 자 근무 예정 (시보기간 3개월)
※ 전형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 근무지 : 대전 본원 및 동지역 연구단, 대구, 울산, 포항, 광주 등
※ 기관 사정에 따라 채용 시 및 채용 후 근무지변경 인사발령 가능
- - 지원자의 기재착오, 누락,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으로 하며, 허위로 판명된 경우 합격을 무효로 합니다.
- - 신원조회 또는 채용신체검사 결과 부적격자는 합격을 무효로 합니다.
- -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제 82조에 따른 비위면직자의 경우 임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