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요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IBS Conferences

 

[IBS 과학잇슈] 호주 산불로 알아보는 과학잇슈! 지구는 왜 불타고 있을까?


[IBS 과학잇슈] 호주 산불로 알아보는 과학잇슈! 지구는 왜 불타고 있을까? 이미지1로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ibs 기초과학연구원 Institute for Basic Science 1 IBS가 알려드립니다! 일상 속 과학잇슈 호주 산불로 알아보는 과학잇슈! 지구는 왜 불타고 있을까? Ch. 135

[IBS 과학잇슈] 호주 산불로 알아보는 과학잇슈! 지구는 왜 불타고 있을까? 이미지2로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ibs 기초과학연구원 Institute for Basic Science IBS가 알려드립니다! 일상 속 과학잇슈 최근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호주의 산불! 호주 산불은 작년 9월 호주 남동부 지역에서 시작되어 현재까지 남한 면적의 절반이 불탔고, 최소 24명의 인명피해, 캥거루, 코알라 등의 야생동물 피해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이 산불의 원인으로 기후변화를 꼽고 있습니다.

[IBS 과학잇슈] 호주 산불로 알아보는 과학잇슈! 지구는 왜 불타고 있을까? 이미지3로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ibs 기초과학연구원 Institute for Basic Science IBS가 알려드립니다! 일상 속 과학잇슈 기후변화가 야기한 대형 산불은 호주 뿐만이 아닙니다. 2019년에 큰 산불로 소식을 알렸던 아마존과 인도네시아 역시 처음 발화는 인간에 의해 발생했지만 거대 산불로 오랫동안 타게 된 것은 기후변화가 큰 영향을 끼쳤는데요, 과학자들과 기상학자들은 기후변화가 악화됨에 따라 더 큰 규모의 산불이 더 자주 일어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IBS 과학잇슈] 호주 산불로 알아보는 과학잇슈! 지구는 왜 불타고 있을까? 이미지4로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ibs 기초과학연구원 Institute for Basic Science IBS가 알려드립니다! 일상 속 과학잇슈 산불은 발생 뿐 아니라 진화가 된 후에도 많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열대우림을 태우면서 거대한 양의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는데요. 이 이산화탄소는 기후변화를 가속하고, 지구의 기후 시스템이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가게 합니다. 기후변화 가속 거대한 양의 이산화탄소 발생 기후 시스템 예측 어려움

[IBS 과학잇슈] 호주 산불로 알아보는 과학잇슈! 지구는 왜 불타고 있을까? 이미지5로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ibs 기초과학연구원 Institute for Basic Science IBS가 알려드립니다! 일상 속 과학잇슈 끓어오르는 지구를 이제는 다 같이 식혀야 할 때. 더 건강한 지구를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개개인의 관심이 필요하겠습니다.

IBS 기초과학연구원 네이버블로그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