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S Art in Science

Exhibition catalog of Art in Science

A new dawn!

Anubhab Acharya

포항공과대, Dept. of Chemistry

/

"그리고, 당신이 무언가를 원할 때, 온 우주가 나서서 당신이 그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힘을 합쳐 도와줍니다." -Paulo Coelho
동이 트는 새벽 하늘 아래, 하늘을 나는 새 무리는 희망 속에 꿈을 좇습니다. 우리가 항상 성공을 맛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은 멈춰서는 안 됩니다.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전자 현미경을 통해 관찰된 매우 작은 사이즈 (평균 사이즈: 90nm) 를 가진 금 나노 입자의 비대칭적 성장은 이러한 희망의 조각을 보여줍니다. 유전자, 바이러스 및 단백질 등과의 분자 차원의 상호작용을 나타내는 금 입자는 특별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그 눈에 띄는 특징적인 형태는 더 진보한 의생명과학에 미래 지향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깨달음을 주는 이 사진은 새들과 과학 모두의 새로운 여정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앞으로 만들어질 새로운 발견이 놀라울 만큼 잠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