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단소개 아이콘 연구단소개

• 나노입자 연구단
    나노입자 연구단우리 연구단은 나노 입자의 합성과 그 응용에 연구의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특히 나노 입자의 의료, 에너지 분야로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단장 현택환 자세히보기
  • 분자활성 촉매반응 연구단
    분자활성 촉매반응 연구단저희 연구단은 새로운 촉매반응의 개발 및 메카니즘 규명을 주요한 연구 주제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응성이 낮은 탄화수소의 탄소-수소결합을 전이금속 촉매를 이용하여 활성화시키고 이를 유기화학 반응이나 전합성에 ... 단장 장석복 자세히보기
  • 다차원 탄소재료 연구단
    다차원 탄소재료 연구단Welcome to IBS Center for Center for Multidimensional Carbon Materials (CMCM)! BS Center for Multidimensional Carbon Materials (CMCM) supports a talented international team of highly ... 단장 Rodney RUOFF 자세히보기
  • 다차원 탄소재료 연구단
    분자 분광학 및 동력학 연구단분자 분광학 및 동력학 연구단에서는 높은 시간 및 공간 분해능을 가지는 새로운 분광학 및 이미징 방법을 개발하고 화학 반응 및 생물학적으로 중요한 분자 시스템에 응용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단장 조민행 자세히보기
  • 첨단 반응동역학 연구단
    첨단 반응동역학 연구단화학반응 및 생물학 반응 메커니즘 연구의 대가로서 화학 결합 형성의 실시간 과정을 시간분해 엑스선 산란 기법을 이용하여 관측한 결과 등 다수의 학계를 놀라게 한 세계적인 연구성과로 학계에서 국제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 단장 이효철 자세히보기

콘텐츠담당자
홍보팀 : 박종우   042-878-8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