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요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IBS Conferences
IBS-대전마케팅공사와 업무협력 협약 체결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IBS-대전마케팅공사와 업무협력 협약 체결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등록일 2018-04-18 조회 3092
첨부 jpg 파일명 : thumb.jpg thumb.jpg

IBS-대전마케팅공사와 업무협력 협약 체결


▲ IBS 김두철 원장(왼쪽)이 최철규 대전마케팅공사 사장(오른쪽)과
학술행사 공동 유치 개최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BS(원장 김두철)은 지난 11일 IBS 본원 대회의실에서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최철규)와 학술행사 공동 유치 개최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IBS콘퍼런스 등 기초과학 관련 국내외 행사의 대전 유치와 개최 △기초과학 관련 행사 개최 시 시설 사용 협력 △그 밖에 양 기관의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한 협력·지원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실무 담당자를 중심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세부적인 사항을 진행하기로 했다.

IBS는 올 초 유성구 도룡동 엑스포과학공원 부지로 입주하면서 향후 공사와의 협약을 통해 학술 연구와 국제 교류가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0년 사이언스콤플렉스와 2021년 신규 국제전시컨벤션센터가 완공되면 컨벤션, 전시와 함께 숙박, 레저, 쇼핑, 문화활동이 어우러진 대전의 MICE 복합단지로 새롭게 발전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IBS 김두철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IBS콘퍼런스뿐만 아니라 각 연구단의 크고 작은 콘퍼런스에서 상생 발전하는 기회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며 “양 기관 간 돈독한 협력 관계 조성을 통해 국가 기초과학 발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홍보팀 : 임지엽   042-878-8173
최종수정일 2023-11-28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