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요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IBS Conferences
‘지식전쟁 최전선’ 대덕에 이순신 리더십 온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지식전쟁 최전선’ 대덕에 이순신 리더십 온다
보도일 2014-10-06 00:00 조회 7550
보도자료 hwp 파일명 : 141006_[IBS 보도자료] ‘지식전쟁 최전선’ 대덕에 이순신 리더십 온다.hwp 141006_[IBS 보도자료] ‘지식전쟁 최전선’ 대덕에 이순신 리더십 온다.hwp
첨부

지식전쟁 최전선대덕에 이순신 리더십 온다

- 김한민 명량감독, 15일 상상력포럼D 강연 -

    

IBS(기초과학연구원, 원장 김두철)와 대덕넷(대표 이석봉)1015일오후 3LG화학기술연구원(원장 유진녕)에서 상상력 포럼D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o 이번 포럼에서는 약 1,800만 명의 관객수를 기록하고 역대 한국 박스오피스1위를 차지한 영화명량의 김한민 감독이 강연자로 나선다.

김 감독은 명량을기획하고직접 제작하면서 느낀 이순신 장군을 통해 이 시대 과학자들의 자세와역할을 이야기 할 계획이다.

o 김한민 감독은 역사 속에는 과거를 살았던 인물의 치열함과 생생한발자취가 있다면서 명량을 통해 자기 희생과 헌신을통해 솔선수범하는 진정한 리더십을 이야기 하고 싶었다고말한다.

o 김 감독이 밝힌 진정한 리더십은 이 시대 계층간, 세대간, 지역간의갈등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통합과 치유의 아이콘이다. 더불어 멈칫거리고 있는 우리나라 성장동력에 다시 불을 지펴 장기간 머물고 있는 GDP 2만 달러를 돌파할 시대정신이기도 하다.

영토전쟁을 넘어 총성 없는 경제전쟁이 한창인 오늘날, 특허 등 과학기술에기초한 지적자산21세기 전장의 최대 무기라 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지식전장의 최전선에 있다고 할 수있는 대덕연구개발특구에서 이순신 장군의리더십을 공유하고 고민해보는이번 포럼은시사하는 바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상상력포럼D는 그동안 출연연과 UST 등 공공기관 중심으로개최되어 왔으나,이번에 처음으로 기업연구소(LG화학기술연구원)에서 진행된다.

o 공간제약에 따라 참석인원은 사전신청자 400명으로 제한할 예정이며, 더불어 40명에게는 포럼에 앞서 LG화학기술연구원 투어 기회도 제공한다. 참가는온라인 홈페이지(http://advertise.hellodd.com/dforum/201410/)를통해 신청 가능하다.

상상력포럼DIBS과 대덕넷이 과학기술인들의 집단지성 극대화를 유도하고, 소통 협력 활성화를 통한 자연스러운 공감대와 네트워크확산을 위해 지난해 4월 시작한 포럼이다. 매월 3번째 수요일, 오후 3시 정례화해 운영하고 있다.

 

  • [대덕넷] 명량 김한민 감독 과학자에게 던진 메시지?
  • [충청신문] ‘명량’ 김한민 감독 ‘상상력 포럼D’ 강연
  • [연합뉴스] '명량' 김한민 감독 대전 LG화학기술硏서 포럼
  • [대전시티저널] '지식전쟁 최전선' 대덕에 이순신 리더십 온다
  •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커뮤니케이션팀 : 권예슬   042-878-8237
    최종수정일 2023-11-28 14:20